인터넷을 통해 국제 언어교육기관을 운영하는 한 이스라엘 회사는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세일즈 활동과 기술지원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어했다.

목표 – 국내 판매와 지원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수 만 명이 넘는 수강생들을 이미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마케팅의 경험도 있었지만, 한국시장 진출은 세계의 다른 시장 진출에 비해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다. 더욱이 이 회사는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는 신규 법인 설립 대신에 한국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었다.

과제 – 신규 시장 진출과 적절한 운영 체계 구축
국내 외국어 교육 시장은 매우 발달해 있었고 이미 한국뿐만 아니라 많은 국제적 기관들이 한국시장에 진출해 있었다. 타기관과의 치열한 경쟁, 다양하면서도 까다로운 고객층, 고객들의 국내 결제 선호, 한국업무시간 상담 가능한 상담원의 필요성 등 많은 부분들이 한국시장진출을 어렵게 했다. 게다가 복잡한 정식 한국지사 설립 과정 없이 한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이스라엘 고객사의 요구까지 다양한 사항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운영 구조의 개발이 필요했다.

진행과정 – 사업 계획 및 현지 대행 모델 개발
코이스라의 비즈니스 팀은 우선 이스라엘 회사가 현지 법인 설립 없이 직접적으로 시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러 운영 시스템을 조사하고 제안했다. 이스라엘 회사와 몇 가지 옵션을 두고 논의하면서, 이미 국내에서 정식법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코이스라 내에서 대행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었다. 한가지 분명히 하고 싶은 것은 이스라엘 고객사가 코이스라를 현지 파트너로 선정했다는 점이다. 이는 코이스라가 이미 많은 이스라엘 회사들의 대행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 방면에 풍부한 경험과 다각적 상업 마케팅 활동을 실행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이렇게 설계된 운영 시스템에 따라, 코이스라는 국내 시장에서 이스라엘 고객사의 합법적 시장활동 및 개발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운영 지원, 현지 시장의 특성에 맞는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제공, 미팅장소 외 업무용 사무실, 현지직원채용, 전화 서비스, 우편 및 배송 서비스까지 책임지는 코이스라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을 고안하는 과정에서 코이스라 리서치 팀은 한국의 어학 시장과 구조에 대한 정보를 이스라엘 고객사에 제공하는 동시에 잠재적 고객들의 특징과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이상적인 옵션 및 현지시장에서 영업을 위한 필요한 요건과 개선사항 제공하였다. 이러한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예산안 또한 제안했다. 코이스라 비즈니스 팀은 세일즈와 기술지원 팀을 구성하기 위해 지원자들을 인터뷰하고 필요한 업무 공간도 준비했다.

결과 – 국내 센터를 통한 한국시장 내 다이렉트 세일즈

신규 직원 채용과 트레이닝을 마친 후, 이스라엘 기업의 국내 세일즈 센터는 한국 업무 시간에 따라 세일즈와 기술지원 업무를 시작했다. 새로 구성된 팀은 이스라엘에 있는 전문팀과 지속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한국어와 영어에 능통하며 일할 수 있는 사람들로 구성하였다.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에 따라 한국식 현지화와 서비스 개선, 다이렉트 세일즈,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한 홍보 캠페인, 현지 화폐 결제수단 (무통장 입금, 현지카드 사용) 등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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