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신다면, 먼저 현지 시장과 소비자 행동 양식, 그리고 진입 장벽 등을 철저히 조사하고 분석하여 미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시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이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가늠하고 전략적인 맞춤형 진입 계획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미국은 50개의 개별 주로 이뤄진 다양하고 복잡한 연방 국가입니다. 미국은 각 주마다 각기 다른 규정 및 소비자 선호도, 비즈니스 조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지역에 따른 맞춤화 전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 기술 등의 유형과 산업에 따라 각기 다른 접근법과 해결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저희가 시장조사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게 답변해드리는 질문의 예시입니다.
A. 시장 크기 및 성장 가능성 분석:
- 미국 시장의 크기 및 성장 가능성은 어떤가요?
- 미국 시장에서 성장을 주도하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 계절별 수요 변동이 있나요?
B. 소비자 특성 분석:
- 미국 소비자를 세분화했을 때 가장 중요한(그리고 두번째로 중요한) 대상은 누구인가요?
- 해당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은 무엇이며, 그들의 소비패턴은 어떻게 정의되나요?
- 해당 소비자들은 제품을 어떻게 구매하나요?
C. 경쟁사 분석:
- 미국 내 주요 경쟁사는 누구이며 그들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 경쟁사는 어떠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며, 이 전략은 성공하고 있나요?
- 미국 시장에서 성공적인 기업을 차별화하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D. 유통 및 판매 전략:
- 미국에서 선호되는 유통 채널은 무엇인가요?
- 지역 유통망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 전자상거래가 미국 내 판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E. 규제 및 물류 관련 사항:
- 연방 또는 주 규제 중 어떤 것이 적용되나요?
- 시장 진입에 특정 허가가 필요한가요?
- 세금 및 수입·수출 관련 규정은 무엇인가요?
해당 질문에 답하기 위해 저희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합니다.
- 클라이언트 연구 - 시장조사 및 분석을 시작하기 전, 제품 또는 제공 서비스, 그간 시장에서의 활동 및 평가, 미국시장 진출 의도 등 클라이언트에 대해 철저히 연구합니다.
- 목표 설정 - 클라이언트와 협력하여 해당 시장조사를 통해 얻고자하는 목표를 함께 설정합니다.
- 데이터 수집 - 주로 통계, 데이터베이스, 보고서, 출판물, 기사, 인터뷰 및 제3자 연구(관련 있는 경우)를 포함한 2차 연구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 인터뷰 수행 - 직접적인 통찰력을 얻기 위해 관련 미국 시장 또는 산업의 주요 개인, 고객, 유통업체 및 경쟁 업체와의 회의 및 인터뷰와 같은 1차 연구 활동을 수행합니다.
- 관찰 및 현장 방문 – 필요시 고객사, 경쟁 업체, 기타 이해 관계자 등에 현장 방문을 진행하여 미국 시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 데이터 검증 -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한 뒤, 앞서 설정된 목표 질문에 답하기 위해 정보를 교차 확인하고 검증합니다.
위 과정에서 수집되고 분석된 정보는 최종적으로 보고서를 통해 클라이언트에 제출되며, 해당 보고서에는 주요 데이터 및 통계, 이미지뿐 아니라 미국 시장에 대한 전략 등이 포함됩니다.
저희는 국내외 기업 모두를 대상으로 미국에서의 맞춤형 시장조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조사부터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까지 다양한 주제로 해당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 대한 전략적인 진출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거나 상담을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양식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다양하고 역동적인 미국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당신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국에 시장 분석과 연구가 필요합니까?
02-747-9443으로 전화주시거나, 이메일 혹은 아래 양식을 통해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미국의 시장조사, 미국 시장분석, 미국의 시장기업조사, 미국의 시장조사 서비스, 미국 산업시장조사, 미국 산업분석, 미국 시장규모, 미국 경쟁사 개요, 미국의 수출규제, 미국 사업 장벽, 미국에서의 사업 리스크, 미국 SWOT 분석, 미국사업진행 리스크, 미국 소비자 행동, 미국 마케팅 전략, 미국 소매 시장 규모, 미국 시장 보고서, 미국의 시장 조사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