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코셔 식품 산업은 매년 10%씩 성장하고 있으며 이것은 유대인들뿐만이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 의해 소비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코셔 식품은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의 대표적인 인증서가 되었기 때문에 소비자의 50% 이상이 코셔 식품을 구입합니다. 2009년 미국의 식품 시장 규모는 125억 달러였습니다.
미국인들의 코셔 식품 구매 이유
2003, 2005, 2009 년의 미국인들의 코셔 식품 구매 이유를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다 (복수 답변 허용):
- 55%: 건강에 좋고 안전하다
- 38%: 나는 채식주의자이다
- 16%: 나는 이슬람 율법에 따라 음식을 먹는다
- 35%: 코셔 식품의 맛과 향이 좋다
- 8%: 품질이 좋다
- 8%: 나는 코셔를 지킨다
- 8%: 종교적인 이유 또는 다이어트의 이유로 채식주의자용 식품을 찾는다.
국제 코셔 시장의 규모
- 미국에 사는 유대인의 인구수: 5,200,000 명
- 미국 내 코셔 식품 소비자 수: 12,100,000명
- 코셔 식품이라는 이유로 정기적으로 혹은 가끔씩 코셔 식품을 사는 미국인의 비율: 21%
- 1년 내내 코셔 식품을 구매하는 유대인 소비자들의 수: 1,300,000 명
- 코셔 식품을 먹는 무슬림과 타종교인들의 수의 합계: 3,500,000 명
- 미국 내 슈퍼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총 코셔 식품의 수: 125,000 개
- 코셔 식품을 생산하는 회사와 생산시설의 수: 10,650개
-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무교병(마짜)의 경우 80%는 대량생산품이며 20% 는 수제품
미국 코셔 음식 시장 규모
- 코셔 식품 시장 규모: USD 12,500,000,000
- 코셔 식재료로 만들어진 생산품 시장 규모: USD 305,000,000
- 미국 내 에서 판매되는 코셔 식재료 시장규모: USD 370,000,000
- 엄격한 코셔 기준 혹은 45% 정도의 코셔 기준으로 가공된 코셔 육류의 추정 판매 금액: USD 550,000,000
- 2005년에서 2008년 사이 연간 평균 성장률: 15%
- 2008년 6월에서 2010년 6월까지 성장률: 10%
- 연간 유월절 기간에 발생되는 매출규모는 총 매출액의 40%에 해당함.
자료 출처: kosherf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