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비즈니스 자료 유대정결음식 – 코셔(Kosher) 산업 현황

유대정결음식 – 코셔(Kosher) 산업 현황

미국인들의 코셔 식품 구매 이유

2003, 2005, 2009 년의 미국인들의 코셔 식품 구매 이유를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다 (복수 답변 허용):kosher-K

  • 55%: 건강에 좋고 안전하다.
  • 38%: 나는 채식주의자이다.
  • 16%: 나는 이슬람 율법에 따라 음식을 먹는다.
  • 35%: 코셔 식품의 맛과 향이 좋다.
  • 8%: 품질이 좋다.
  • 8%: 나는 코셔를 지킨다.
  • 8%: 종교적인 이유 또는 다이어트의 이유로 채식주의자용 식품을 찾는다.

국제 코셔 시장의 규모

  • 미국에 사는 유대인의 인구수: 5,200,000 명
  • 미국 내 코셔 식품 소비자 수: 12,100,000명
  • 코셔 식품이라는 이유로 정기적으로 혹은 가끔씩 코셔 식품을 사는 미국인의 비율: 21%
  • kosher-logo
  • 1년 내내 코셔 식품을 구매하는 유대인 소비자들의 수: 1,300,000 명
  • 코셔 식품을 먹는 무슬림과 타종교인들의 수의 합계: 3,500,000 명
  • 미국 내 슈퍼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총 코셔 식품의 수: 125,000 개
  • 코셔 식품을 생산하는 회사와 생산시설의 수: 10,650개
  •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무교병(마짜)의 경우 80%는 대량생산품이며 20% 는 수제품

미국  코셔 음식 시장 규모

  • 코셔 식품 시장 규모: USD 12,500,000,000
  • 코셔 식재료로 만들어진 생산품 시장 규모: USD 305,000,000
  • 미국 내 에서 판매되는 코셔 식재료 시장규모: USD 370,000,000
  • 엄격한 코셔 기준 혹은 45% 정도의 코셔 기준으로 가공된 코셔 육류의 추정 판매 금액: USD 550,000,000
  • 2005년에서 2008년 사이 연간 평균 성장률: 15%
  • 2008년 6월에서 2010년 6월까지 성장률: 10%
  • 연간 유월절 기간에 발생되는 매출규모는 총 매출액의 40%에 해당함.

자료 출처: kosherfest.com